본문 바로가기
창고 1/[마플샵] 셀러 정보 공유

[마플샵] 호날두 노쇼 판결 결과와 손해배상금액 정도

by 부엉이의 정보 창고 2020. 11. 22.
728x90

2019년 7월 26일. 


호날두 노쇼 계약서 판결 결과

2019년 7월 26일은 해외 축구를 좋아하는 한국 팬들에게 꽤나 마음 아픈 날이었다. 해당일은 유벤투스와 K-리그 선발팀이 친선 경기를 가지는 날이었는데, 호날두 선수가 계약 당시 출전을 약속한 것과 다르게 경기 출전을 하지 않으면서 논란을 빚게 된 날이기 때문이다. 당시 상당히 많은 한국 팬들과 연예인, 유튜버들까지 경기 티켓을 구매하면서 이 호날두 경기력을 기대했지만 호날두는 경기장을 밟지 않았다. 

 

이에 크게 실망한 팬들 중에서 일부 팬들이 친선전을 주최한 개최사를 향해서 집단 소송을 걸게 되었고, 그 소송의 최종 결과가 근래에 나오게 된 것 같다. 당초에 소송에서 제기된 손해배상금액은 일인당 약 100만원 정도였다고. 사실 주최 측인 더페스타도 계약 사항 일부를 언론에 공개하면서 -호날두 선수가 최소 45분 가량 경기를 출전한다는 항목이 들어있는- 해명에 나섰지만 소송이 취하된다거나 하진 않았다.

 

최종적으로 나온 손해배상금액 산정은 "입장 대금에 대한 50% + 1인당 위자료 명목 5만원"으로 결정이 났다. 원래는 대금액의 63% 정도를 요구했다고 하는데, 코로나 사태도 있었고, 세계적으로 경기 침체되는 점이 어느 정도 작용해서 50%로 산정한 것이 아닌가 싶다. 

개인적으로는 굳이 말하자면 축구보다는 농구-NBA-를 더 많이 보기는 하지만, 그래도 호날두, 메시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선수들은 다 안다. K리그에서 호날두가 뛰고 선수들과 교류가 있었다-하는 것만으로도 미래의 축구 유망주들이 동기부여가 되고 좋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안타깝기도 하다. 만약 호날두가 경기를 뛰고 있었다면 내가 출시한 폰 케이스를 끼고 동영상 촬영을 열심히 할 수 있었을 텐데(갑자기 간접 광고?!)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그리고 구독설정을 부탁드려요! 콘텐츠 생산에 큰 힘이 됩니다 :) 

 

 

728x90

댓글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