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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고 1/[마플샵] 셀러 정보 공유

[마플샵] 크리에이티브 셀러 입점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by 부엉이의 정보 창고 2020.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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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건 할 필요 없다... 디자인만 하면 10분도 안돼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다고?


마플샵 셀러 입점 과정 설명

오늘은 마플샵에 샵을 입점하는 과정에 대해서 쭉 설명해보려고 한다(+간단한 굿즈 제품 홍보를 겸해서). 내가 읽은 보도 기사에 따르면 마플샵 자체는 2019년에 처음 출발을 했다고 하는데, 2020년 11월 현재에 대략 2년이 채 안된 신생 플랫폼인 셈이다. 플랫폼이 잘 성장해서 지금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급으로 대중화 되었으면 좋겠다 :) 

 

 

마플샵 입점 심사 안내 홈페이지 (클릭하시면 홈페이지로 넘어가요!)

 

마플샵에 크리에이티브 셀러로 입점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심사 항목을 통과해야 한다. 

 

셀러 입점시 심사 항목들

1. 브랜드명 : 본인이 셀러로서 활동하고 싶은 브랜드명을 지어주면 된다. 글자 수 외에 별도의 제한이 있는 것 같지는 않고, 자주 사용하던 닉네임이나, 기존에 사용하던 브랜드 명이 있다면 그대로 쓰면 될 듯. 

2. 마플샵 웹 도메인 명 (URL) : marpple.shop/kr/(나의 도메인 명) - 이런 식으로 지정이 되는데, 내 샵의 URL을 주소를 적어주면 된다. 나의 경우에는 owl the letterer를 닉네임으로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marpple.shop/kr/owltheletterer/  의 형식으로 만들었다. 

 

3. 당첨 결과 통지 이메일 주소 & 연락처 - 마플 심사 팀이 심사 결과를 안내해주는 연락처이다. 본인의 이메일 주소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4. 입점 심사 과정에서 참고할 수 있는 자료나 웹사이트 (판매 콘텐츠 관련) : 샵 심사 과정에서 중요하게 판단되리라고 생각되는 기준 중에 하나이다. 유저의 디자인과 플랫폼이 제공하는 여러 제품들을 합쳐서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므로, 유저의 디자인이 퀄리티 있게 생산될 것인가를 판단하는 것 같다.

 

5. 판매 콘텐츠 관련 SNS - 현재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이라거나 페이스북, 유튜브 등 자신이 많이 사용하고 자신이 있는 소셜 미디어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향후 제품을 만들고 난 후 제품 설명란에 sns와 연동을 시켜서 설명하게 되므로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등 마플샵과 연동할 수 있는 sns 위주면 더 좋을 것이다. 

6. 디자인 및 포트폴리오  - 4번 항목과 마찬가지로 유저가 생산하는 디자인이 퀄리티 있게 나올 수 있는지 한 번 더 심사하는 과정인 듯. 

7. 200자 이내 본인 및 브랜드 소개 - 간단하게 샵을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운영할 것인가, 다른 샵들과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등을 설명해주면 된다. 적당히 유니크하면서도, 대중들이 좋아할만한 상품성도 있다는 것을 요약해서 적어주자.

 

2020년 11월 기준으로 셀러로 입점을 하게 되면 개인이 초대해줄 수 있는 초대장이 5장이 생기고, 이 초대장을 주변 지인에게 보내면 그 지인은 별도의 입점 심사 없이 그대로 마플 셀러로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플랫폼 초기 유저 수를 확보하기 위한 일종의 마케팅 전략인 것 같은데 -예전 티스토리가 초대장을 가진 사람만 활동할 수 있듯- 꽤 괜찮은 것 같다. 셀러로 통과하고 나서 친한 지인들에게 마플샵을 초대하고 같이 활동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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