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 1/[마플샵] 셀러 정보 공유

[마플샵] 재택알바보다 낫다! 마플 굿즈샵을 아시나요

by 부엉이의 정보 창고 2020. 11. 13.
728x90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별도 운영 비용 없이 나만의 샵을 운영할 수 있다"


새로운 직장인 부업 추천 - 마플 굿즈샵

게다가 사업자 등록, 통신 판매 신고도 필요없다. 이는 마플샵 셀러 스튜디오에서 굿즈 판매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셀러 자격 요건에 대한 FAQ를 참조한 것이다. 즉, 2020년 현재 많이 유행하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한 발 더 나아가서 마플샵이 상품/서비스 판매 플랫폼의 자동화 및 자격 요건 하향 평준화를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 소셜미디어와 E-commerce의 발달으로 점점 더 개인이 small business를 만들고 그 business 를 통해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방법이 많아지는 것 같다 (쉽게 이야기하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근로 소득 이외에도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는 뜻).

마플샵 -크리에이터 굿즈샵- 은 2019년부터 시작됐다고 어디 기사에서 얼핏 봤는데, 아직 플랫폼이 G-마켓,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처럼 많은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알고 사용하는 수준은 아닌 것 같다. 그러나 성장률이 연 5배로 뛰는 듯 엄청나게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하니, 셀러로서 관심있게 지켜보는 중이다. 소셜미디어와 연동해서 계속해서 굿즈 상품들도 내고 있고. 

 

오울이 그립톡은 내가 직접 부엉이 캐릭터를 디자인하고(핀터레스트에서 여러 부엉이 사진들을 참고 자료로 삼고 캐릭터화 시켰다), 적당한 그립톡 배경색을 골라 마플샵에 출시한 제품이다. 기본적으로는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한 마디로 막 굴리기 좋은 - 그립톡이라 생각한다. 이 캐릭터는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틱톡 등에서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하고 있고 로고화를 시켜서 향후 등록할 마플샵 굿즈에도 계속 등장시킬 생각이다. 

 

마플이 쥬얼리류와 마우스 패드 등 계속해서 샵이 제공해주는 제품의 카테고리를 늘리려고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두어달 전에 입점했을 때만 해도 몇 번 클릭만 하면 다 훑어볼 수 있을 정도로 제품 수가 적었었는데,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여 이는 상당히 만족스럽다 - 그러나 여전히 기본 단가 자체가 높은 것 같다. 마플도, 나도 열심히 하고 있으니 한번씩 꼭 들러주시길! 

 

▶부엉이의 그립톡 구경하러 가기

 

오울이 그립톡

10,000원

marpple.shop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그리고 구독설정을 부탁드려요! 콘텐츠 생산에 큰 힘이 됩니다 :) 

 

 

728x90

댓글


loading